코로나 19 사태 이후 외식 대체제로 밀키트 구매 증가

티몬이 코로나19 발생 이후 주요 간편식 판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밀키트의 매출이 전년과 비교해 약 4.3배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는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공포로 외부활동이 줄면서, 외식 대체제로 밀키트를 주문해 가정에서 조리하는 경향이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코로나19 발병 이후 외식업소 10곳 중 9곳의 방문 고객이 줄어든 것과는 매우 대조적인 양상입니다.

특히 코로나19 발병 이후 밀키트 판매액을 분석해보면 구매 고객 수 역시 증가했는데요. 결과적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밀키트를 찾고, 더 자주 밀키트를 구매하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그만큼  ‘집에서 밀키트로 즐기는 외식 메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는 뜻이겠지요.

 

1위 메뉴 ‘감바스 알 아히요’… 이색적이면서 조리 간단해 곁들임안주로도 선호

티몬의 밀키트의 메뉴 가운데 인기 1위는 스페인식 새우요리인 ‘감바스 알 아히요’ 였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무려 677%나 상승했다죠. 이어 ‘비프 스테이크’와 ‘크림빠네파스타’가 각각 2위와 3위를 이었습니다. 반면 작년 이만쯤 매출 1위 메뉴였던 ‘밀푀유나베’는 4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네요.

이 같은 선호 메뉴의 변화는 밀키트가 외식 대체제로 주목받으면서 대체로 조리에 비교적 시간이 적게 드는 메뉴들의 인기가 늘어난 양상인데요. 유독 ‘감바스 알 아히요’의 인기가 높았던 이유는 간단한 식사 곁들임이나 술안주로서 이색적인 메뉴를 찾는 분들이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무엇보다 이들 상품은 티몬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압도적인 특가와 혜택으로 2인 기준 7천원대에서 1만원 이내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했는데요. 1인당 5천원 이내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근사한 외식 메뉴를 집에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으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

 

압도적인 특가와 추가 할인혜택…첫 구매와 재구매 모두 밀키트는 티몬에서 

티몬은 티몬블랙딜을 비롯해 거의 매일 다양한 특가딜로 밀키트 딜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블랙쿠폰 및 결제수단에 따른 할인쿠폰 등 다양한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혹 밀키트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티몬에서 밀키트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티몬에서 이미 밀키트를 구매하고 계신분들은 티몬의 개인멤버십인 슈퍼세이브 고객 혜택 다들 알고 계시죠? 최근에는 슈퍼세이브가 1년권을 런칭하면서 혜택도 더 풍성해졌다고 하는데요. 슈퍼세이브 고객에게는 더 특별한 할인 혜택이 추가되니까요~ 앞으로도 더 많은 혜택으로 티몬에서 득템하세요!

매시간 압도적인 특가와 혜택을 선보이는 국내최초 타임커머스, 티몬에 앞으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