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가스오븐을 쓰고 있긴 하지만, 가스오븐은 데워지기까지 시간도 걸리고 소량의 음식을 가스오븐으로 만들려면 살짝 가스가 아깝단 느낌이 들 때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쓸 수 있는 전기오븐을 찾았죠. 바로 요녀석입니다. 풍년 미니 전기오븐!

IMG_0031

풍년이라고 하면 밥솥이나 냄비만 생각했는데, 이런 전기오븐도 나오네요. 구성품은 아주 간단합니다. 쟁반 + 그릴 + 손잡이가 들어 있네요. 그릴이 들어있어서 좀 더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겠네요.

IMG_0016

미니 전기오븐이라고는 하지만 웬만한 오븐요리는 거의 가능합니다. 닭고기부터 베이킹까지 다~가능해요. 그리고 오븐 문이 유리로 되어 있어서 조리과정을 볼 수 있어 좋더라구요.

IMG_0029

오븐쟁반의 위치는 이렇게 3가지 높이로 조절해서 넣을 수 있습니다.

IMG_0022

고성능가열판이 위, 아래로 있어서 오븐요리를 할때 열이 골고루 잘 전달될 수 있겠더라구요. 속도 꽤 깊어서 닭 한마리 정도는 충분히 들어갈 듯!

IMG_0028

조작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위에는 온도다이얼, 아래는 시간다이얼로 원하는 온도와 시간에 다이얼을 맞춰 돌리면 끝! 초등학생도 할 수 있는 쉬운 조작법이네요.

IMG_0024

처음 오븐을 사용할때는 최고온도(250도)에 맞춰놓고 10분정도 공회전을 해줬어요. 공회전 시키면서 약간의 냄새가 날텐데요, 제품에 이상이 있는건 아니니 걱정마세요.

IMG_0024 (2)

자, 이제 이걸로 가지 라자냐를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가지 1개는 도톰하게 썰어 기름을 약간 두른 팬에 소금 + 후추를 뿌려 굽고, 양송이버섯 7개도 가지와 비슷한 두께로 썰어 함께 구워줍니다.

IMG_0005 (2)

다음, 오븐용기에 스파게티 소스를 발라주고 가지 → 양송이버섯 순으로 올립니다.

IMG_0017

그 위에 또 다시 스파게티소스를 발라주고, 삶은 계란 2개를 으깨서 올려줍니다.

IMG_0033

마지막으로 계란 위에 치즈를 듬뿍 올려 풍년 미니전기오븐에 넣어보겠습니다.

IMG_0039

220도에서 10여분정도 구우면 됩니다. 미니오븐이라 예열이 필요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 바로 온도와 시간을 세팅한 후 작동시켜주면 됩니다. 작동되는 동안에는 오븐 상판이 뜨거우니깐 화상 조심하시구요^^

IMG_0051

아주 잘 구워졌죠? 윗면의 색을 봐가시면서 조절해주시면 돼요. 이것보다 좀 더 노릇노릇한 느낌을 원하면 더 구워주면 되는 거죠.

IMG_0056

가지 라자냐는 글루텐프리 음식이라 소화도 잘 되고, 맛도 아주 괜찮습니다. 집에서 한번 도전해보세요!

IMG_0060

내친김에 아이들 간식으로 머핀도 한 번 구워볼까요? 머핀반죽은 핫케익반죽으로 대신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초코칩을 잔득 뿌립니다. 오븐 쟁반에 머핀컵 6개가 딱 들어가네요.

IMG_0068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0분 정도 구워주면 끝! 아주 잘 구워집니다.

IMG_0076

가격이 꽤 저렴해서 성능에 대한 기대를 크게 안했는데, 생각보다 매우 제 기능에 충실한 제품이네요. 내일은 여기에 고구마도 구워볼까봐요~

▼티몬에서 풍년 미니 전기오븐 보기
티몬 풍년오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