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블로그 체험단 ‘시니프’님의 리뷰입니다]

잼빵을 좋아하는 마누엘을 위해 저희 집 냉장고엔 항상 잼이 있어요. 근데 시판용 잼엔 설탕이 엄청나게 들어간다잖아요. 과일 보다 잼이 더 들어가서 과일잼이 아닌 설탕잼이라고 불릴만한 제품들도 많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시판되는 잼이 못미더워 매번 집에서 잼을 만들어 먹이는것도 보통일이 아니구요ㅠ

1

혹시 슈퍼잼이라고 들어보셨어요? 저처럼 설탕만 가득한 잼에 불신이 있으신 분들, 잼을 먹더라도 건강을 생각하며 드시고픈 분들에게 정말 딱!!!!! 안성맞춤인 잼이에요.

7

이 슈퍼잼은 영국의 프레이저 도허티란 사람이 14살때 할머니에게 배운 방법으로 과일잼을 만들어 팔면서 시작되었어요. 동네에서 너무너무 잘팔리자 본격적으로 창업을 하게 되었다는데요, 잼에 들어가는 설탕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다는 생각을 바꾸기 위해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과일잼을 개발했대요.

100

수백 번의 실험 끝에 17살때 설탕 대신 과일주스 농축액을 사용해 설탕없이도 단맛이 나는 100% 과일잼을 만드는데 성공하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슈퍼잼이라고 하더라구요.

역시 성공하는 사람들은 떡잎부터 다른가봐요. 그저 대단하단 말 밖에 안나오더라구요. 프레이저 도허티의 이야기를 들으니 갑자기 저희 할무이는 저에게 전수해주실 무슨 비법같은게 없으신지 궁금하더라구요. 캬캬캬캬캬캬캬캬캬

전세계 12개국 2000여개 매장에서 1년에 100만병씩 팔린다는 슈퍼잼!! 먼저 종류를 알아볼게요.

13

누구나 무난하게 좋아하는 딸기슈퍼잼

8

블루베리와 블랙커랜트 슈퍼잼

14

라즈베리와 크랜베리 슈퍼잼이 있어요.

5

일단 슈퍼잼의 맛이 너무너무 궁금해서 식빵을 토스트한 후 딸기슈퍼잼 먼저 발라 먹어봤는데… 우왕! 딸기의 과육도 적당하고 정말 설탕이 하나도 안들어간게 맞나 싶을정도로 달콤한 맛이였어요.

12

블루베리와 블랙커렌트슈퍼잼엔 큼직큼직한 블루베리 알갱이들이 눈에 보이더라구요.

6

새콤달콤 라즈베리와 크랜베리슈퍼잼^^ 크랜베리 과육이 쏙쏙 박혀있었어요.

설탕 말고도 방부제, 향료, 색소, 화학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 아이들에게도 부담없이 줄 수 있어요. 칼로리도 다른 잼보다 낮아 더욱 좋구요^^

보통은 잼을 먹을때 빵에 발라먹거나 슈퍼잼처럼 과육이 푸짐한 잼들은 요거트 등과 섞어먹는데요, 전 파격적인 발상으로 반찬으로도 한번 먹어보고 싶더라구요. 자, 이름하여 슈퍼잼 닭봉조림 시작!

15

닭봉 500g은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은 후 가위로 기름기를 제거하고 생강술 2큰술 + 소금약간 + 후추약간을 뿌려 밑간해주세요.

11

닭에 간이 베이는 동안 소스를 만들어야죠? 블루베리와 블랙커렌트슈퍼잼 2큰술 + 청주 1큰술 + 맛간장 1큰술 + 다진마늘 1/2큰술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맛간장이 없으시면 일반 진간장에 설탕을 섞어 약간 달달짭짭하게 만들어 사용하세요.

10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밑간을 한 닭봉을 구워주세요. 닭봉의 80~90%가 익을 수 있도록 중약불에서 뒤집어 가며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아, 가스불 대신 오븐에 구우셔도 좋아요. 오븐에 구울때는 180도에서 15~20분정도 구워주세요.

9

닭이 거의 다 익어갈때쯤 만들어놓은 블루베리와 블랙커렌트슈퍼잼 소스를 넣고 윤기나게 조려내면 완성이에요. 소스도 간단하고 만드는 법도 간단하죠?

3

저 윤기를 보니 절로 손이 가더라구요^^

잼을 이렇게 요리에 응용하는 방법도 꽤 괜찮은 방법인거 같아요. 블루베리와 블랙커렌트의 향도 은은하게 나구요, 무엇보다 달콤한 맛이라 아이들 반찬으로 너무 좋아요. 이렇게 요리에 슈퍼잼을 사용하면 금방 먹을거 같아요.

이건 팁인데요, 멸치볶음 할때도 슈퍼잼을 약간 넣고 만들어보세요. 특이하면서도 자꾸만 젓가락이 가는 멸치볶음이 만들어질거에요.

설탕 덩어리 물엿 덩어리 첨가물 덩어리 내 몸을 망가뜨리는 과일잼은 사라져라!! 수퍼잼으로 건강도 생각하고 맛도 챙기세요^^

▼티몬에서 슈퍼잼 구매하기▼
주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