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블로그 체험단 ‘윤뽀’님의 상품 리뷰입니다]

새삼스럽게 고백하자면 윤뽀는 귀차니스트입니다. 뭐든 쉽게 가자는 주의인데요. 특히 손.빨.래. 너무 귀찮고 힘들어요. 친정엄마는 지금까지 손빨래 한 다음 세탁기로 헹굼+탈수를 하시는데 전 그런 정신을 물려받지 않았어요.

저는 오로지 세탁기 GOGO! 세탁할 수 없는 원단의 옷이라면 세탁소 GOGO! 손빨래 횟수를 최소화 하면서 살고 있지요.

사진1

허나 오복이가 태어나고 조금 변했어요. ‘아기꺼’란 이름 앞에서 엄마는 강하다. ㅋㅋㅋ 뭐든 입으로 가져가는 구강기의 아기. 인형, 헝겊책, 유모차 시트, 침받이, 손수건 등등 손빨래해야 하는 것 천지.

사진2

근데 엄마는 또 꼼수를 부립니다. 세탁망을 사용해서 세탁기 GOGO! ㅋㅋㅋㅋㅋㅋㅋ

사진3

핑계를 대자면 인형이랑 헝겊책을 손빨래 해 봤는데 아무리 헹궈도 거품이 계속 나와, 아무리 짜도 물이 계속 떨어져. 멘붕 오더라고요.

빠는데 시간 한참 걸리는데 우리 오복이 엄마가 화장실 가면 앞에서 문 두드리고 들어오려고 울며불며 난리거든요. 그리고 요즘 세탁기 잘 나오잖아요. 삶기 코스가 있어서 손수건도 굳이 손빨래 해서 가스렌지 올려 삶을 필요가 없더라고요. 이런 곳에서 시간과 힘을 아껴야지 아님 혼자 감당 못 해요.

스케일링 하러 치과 갔는데 입 안이 헐어 있어 스케일링 하면 더 난리 난다고 무리하지 말라고 쉬고 나으면 하자는 소리 들은 사람이라 꼼수 없인 안 된답니다.

사진4

암튼 우리 아기 옷, 마음놓고 세탁기 돌릴 수 있는 세탁망을 소개합니다. (무슨 사설이 이렇게 길어? ㅋㅋㅋㅋㅋ) 이름하여 닥터마마 세탁망! 티몬 블로그 체험단을 통해 받은 제품입니다.

사진5

닥터마마 세탁망은 무형광이에요. 무형광이라는 말은 옷을 더욱 희게 보이기 위해 사용하는 화학형광증백제가 첨가되지 않았다는 뜻인데요.

아기 피부는 연약해서 아기 옷이나 손수건 등은 면 위주로, 무형광인 것으로 고르잖아요? 오가닉이니 친환경이니 그렇게 다 따져서 사 놓고 세탁망 아무거나 사용하면 사실 도로아미타불이죠.

어른 옷과도 구분해서 빨래하는데 세탁망 선택에 있어서도 따져볼 필요가 있겠죠. 닥터마마 세탁망은 원단과 지퍼, 박음질까지 무형광이랍니다. 티몬에서 여러 구성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요즘은 소셜에서 쿠폰 적용해서 사면 최저가로 살 수 있더라고요.

사진6

사진7

원형과 사각 타입으로 대, 중, 소 사이즈가 있어 세탁물에 따라 선택의 폭이 넓어요. 원형은 인형이나 유모차시트처럼 부피가 있는 세탁물에 사용하면 좋고 사각형은 손수건이나 옷, 베개 커버 등에 사용하면 좋더라고요.

사진8

사진9

세탁망을 사용할 땐 세탁물의 크기에 맞는 것으로, 세탁망의 2/3정도 찰 수 있도록 넣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그 안에서 빙글빙글 돌아가고 치이면서 잘 빨리거든요. 닥터마마 세탁망은 메쉬원단으로 안에 있는 세탁물이 깨끗하게 빨아질 수 있게 되어있어요.

사진10

앞서 오복이 때문에 세탁망을 처음 써 본 것처럼 이야기했지만 그건 아니고요. 대형마트나 다*소 같은 곳에서 파는 세탁망을 여러 개 써 봤고 써오고 있어요.

몇 번 사용하니 벨크로 있는 세탁물이 달라붙어 원단 보풀이 다 일어나서 못나지기도 하고, 지퍼가 중간에 열려 세탁물이 밖으로 기어 나와서 엉망이 되기도 했었어요.

속옷이나 긴 셔츠, 긴 바지는 통돌이 세탁기 돌리면 자기네들끼리 꼬여서 늘어나기도 하고 꺼내서 널 때 분리하기 힘들어 고생이라 세탁망이 필수인데 제 역할을 못하게 되면 속상하지요.

사진11

닥터마마 세탁망은 몇 번을 사용 해 봤지만 아직까진 애로사항이 없어요. 만족! 매일 빨아야 할 것이 나오는 집이라 세탁기가 쉴 틈이 없거든요. 그래서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어요.

사진12

깨끗하게 세탁 된 것들을 건조대에 널고 나면 기분이 좋아요. 이 상쾌한 기분을 함께 나누고 싶어요. ♥

▼ 티몬에서 닥터마마 무형광 세탁망 구매하기 ▼
닥터마마